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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농협카드 분실신고 방법 및 보상규정


농협카드 분실신고

신용카드는 분실 시 재발급 받는것도 문제지만 제때 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지연신고에 따른 불이익을 받을 수 있어 분실을 인지했을 때 최대한 빨리 신고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농협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신고방법은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과 고객 상담센터를 이용하는 방법, 그리고 영업점을 방문하는 방법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어느 방법을 선택해도 신고에 따른 조치는 동일하기 때문에 편한 방법을 선택해 신고를 취하면 된다.


농협카드 분실신고 ① 고객상담센터를 통한 분실신고


농협카드를 분실 했을 경우 가장 빠른 신고방법은 고객상담센터로 연락을 취하는 것이다.

이는 휴대폰을 늘 소지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으로 휴대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라도 공중전화나 다른 사람의 명의로도 전화가 가능하다.

분실신고는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전화번호는 1644-4000번이다.



통화가 연결되면 ARS로 연결되는데 1번을 연속해 두번 눌러 주면 된다.

1644-4000번 전화번호를 이용해 분실신고 해제도 가능하지만 분실신고 해제는 본인명의 휴대폰 소지자에 한해 가능하고 가족회원 및 기업회원 분실신고 해제는 불가능하다.

분실신고를 하면 접수자 및 접수번호 등 접수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확인 후 메모를 해두는게 좋다.


농협카드 분실신고 ② 홈페이지 및 영업창구를 통한 분실신고


고객상담센터를 통한 분실신고 외에도 가까운 곳에 영업창구가 있다면 직원에게 분실신고를 하러 왔다고 알린 후 본인확인을 통해 분실신고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영업창구 방문이나 휴대폰 사용이 힘든 경우라면 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도 분실신고를 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및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필수이며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후 이용이 가능하다.


Step.1 홈페이지 접속


농협카드 분실신고를 위해 먼저 'NH농협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준다.

홈페이지는 포털 등에서 '농협카드' 키워드 검색을 통해 손쉽게 Search가 가능하다.


Step.2 카드 분실신고 항목 선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해 '카드분실신고 항목을 선택해 준다.


Step.3 로그인


농협카드 분실신고는 개인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로그인이 필수이다.

로그인은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이용해도 되지만 회원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로그인을 해도 무방하다.


Step.4 카드 선택 및 분실정보 기입 후 신고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화면으로 이동되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카드가 리스트로 표시된다.

분실한 카드를 선택한 후 분실일자 및 분실장소, 연락처를 기입하고 '분실신고' 탭을 클릭해 준다.



카드 분실신고는 365일 24시간 운영된다.


분실신고 후 보상규정


카드 분실신고 후에는 이용내역조회를 통해 부정사용 발생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한다.

본인이 사용한 것 외에 타인이 카드를 사용한 내역이 있는 경우 사고조사 접수 등을 위해 평일 영업시간 내 신분증을 지참하여 농협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카드의 분실 및 도난 등으로 타인이 부정사용하여 피해가 발생한 경우 제 3자가 사용한 카드사용금액에 대해 부정사용 보상 신청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신용카드 부정사용대금 보상신청서는 영업점을 방문해 서면으로 작성하여 접수할 수 있으며 조사기간은 약 2~3개월 이상 소요되기도 한다.

접수일 부터 60일전(보상기준일) 이후 내역부터 부정사용금액으로 산정되며 보상 신청 금액이 20만원 이상일 경우 카드 1매당 수수료 2만원이 징수되어 진다.

분실신고 후 카드를 재발급 하여 등록하게 되면 예전에 사용하던 카드는 즉시 무효 처리 되는데 예전 카드를 다시 찾았다 하더라도 구카드는 사용이 불가능 하다.


도난, 분실 시 비밀번호가 누설되어 타인에 의해 부정 사용되는 경우 보상처리가 불가능 할 수 있으므로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및 차량번호, 전화번호, 일련번호, 동일번호, 주소상의 번호 등으로 유추할 수 있게 설정하지 않도록 한다.

카드사 간에는 카드이용내역 및 연체정보가 상호 교환되어 장기 연체 시 사용정지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는데 10만원 이상 5영업일 이상 연체하면 이 같은 사실이 전 금융기관에 통보되어 진다.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카드를 분실하였다면 분실신고 후 현재 위치한 국가의 글로벌 서비스센터로 연락해 긴급 대체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긴급대체카드의 유효기간은 발급월 포함 3개월이며 발급 후에는 기존카드 사용이 불가능 하다.

마그네틱 카드로만 발급되는 긴급대체카드는 ATM 및 전자상거래에는 이용할 수 없으며 국내이용 또한 불가능하므로 귀국후에는 반드시 카드를 재발급 받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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